11주 6일

아침의 누림

살전 2:12 그것은 그분 자신의 왕국과 영광 안으로 여러분을 부르신 하나님께 여러분이 합당하게 행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벧전 5:10 그러나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을 그분의 영원한 영광 안으로 부르신 분께서 잠시 동안 고난을 받은 여러분을 직접 온전하게 하시고, 견고하게 하시고, 강하게 하시며, 터를 튼튼하게 하실 것입니다.

帖前二12 要叫你們行事為人,配得過那召你們進入祂自己的國和榮耀的神。
彼前五10 但那全般恩典的神,就是那曾在基督耶穌裡召你們進入祂永遠榮耀的,等你們暫受苦難之後,必要親自成全你們,堅固你們,加強你們,給你們立定根基。

하나님은 육체 되심의 방식으로 우리에게 은혜로 오신다. 그러므로 은혜는 육체 되신 삼일 하나님께서 근원이신 아버지와 요소이신 아들과 적용이신 그 영에 의해 믿는 이들 안으로 분배되신 것이다. 은혜의 근원과 은혜의 요소와 은혜의 적용은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시는 신성한 삼일성의 세 위격에 속한 것이다.

恩典乃是三一神在祂的成為肉體裡,由作源頭的父、作元素的子以及作應用的那靈(林後十三14),分賜給信徒。恩典的源頭、恩典的元素和恩典的應用,屬於神聖三一的三個身位,作我們的一切。

은혜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이시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하시며,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시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 중 받지 않은 것이 무엇인가? 우리는 모든 것을 받았다. 우리는 은혜 위에 은혜를 받았고, 이 은혜는 하나님 자신이다.

恩典的意思是:「神是一切,神作一切,神給一切。」我們有什麼不是領受的?我們領受了一切。我們領受了恩上加恩,而這恩典就是神自己(羅馬書的結晶,二五二至二五三、二七四頁)。

오늘의 읽을 말씀

선한 목자이신 그리스도는 신성한 생명으로 그분의 양들을 먹이신다. …이제 주님은 생명 안에서 내적으로 우리를 목양하신다. 주님은 우리 안에서 우리의 목자, 곧 생명의 목자이자 생명 안에 있는 목자가 되신다. 우리의 목자로서 살아 계신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생명을 주실 뿐 아니라 우리에게 생명이 되신다. 사실상 주님께서 우리 안에 사시는 것이 그분께서 우리를 목양하시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생명이 되시고 우리 안에 사심으로써 우리를 목양하신다.

基督這位好牧人,……以神的生命餧養祂的羊。……如今主從裡面在生命裡餧養我們。我們在裡面有祂作我們的牧者,就是作屬於生命並在生命裡的牧者。活的基督是我們的牧者,不僅賜我們生命—祂對我們就是生命。主活在我們裡面,實際上就是祂的牧養。基督作我們的生命並活在我們裡面,藉此牧養我們(新約總論第二冊,二九二至二九三頁)。

영광은 하나님의 표현이요, 하나님께서 찬란하게 표현되신 것이다. 하나님의 영광은 아브라함에게 큰 매력이었으므로 그를 세상에서 하나님께로 분별시켰다. 또한 하나님의 영광은 아브라함에게 큰 격려와 힘이었으므로, 그로 하여금 하나님을 따라갈 수 있게 하였다.

榮耀是神的彰顯,就是輝煌的彰顯出來的神。神的榮耀對亞伯拉罕是極大的吸引,將他從世界分別出來歸給神。神的榮耀也是極大的鼓勵和力量,使亞伯拉罕能以跟從神(創十二1、4)。

베드로후서 13절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 자신의 영광에 이르도록, 혹은 그분 자신의 영광에 의해 부르셨다고 말한다. 더 나아가 베드로전서 510절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의 영원한 영광 안으로 부르셨다고 말한다. 디모데후서 210절에 의하면 하나님의 구원은 영원한 영광과 함께 있다. 이것은 영원한 영광이 하나님의 구원의 궁극적인 목표라는 것을 가리킨다. 하나님의 구원은 우리를 그분의 영광 안으로 이끈다.

彼後一章三節說,神用祂自己的榮耀和美德呼召我們,或呼召我們到祂自己的榮耀和美德。此外,彼前五章十節說,神召我們進入祂永遠的榮耀。按提後二章十節,神的救恩乃是連同著永遠的榮耀。這指明永遠的榮耀是神救恩的終極目標(羅八21)。神的救恩領我們進入祂的榮耀(來二10)(新約總論第一冊,一三一頁)。

데살로니가전서 212절은 그것은 그분 자신의 왕국과 영광 안으로 여러분을 부르신 하나님께 여러분이 합당하게 행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하나님의 부르심은 그분의 선택에 따른 것이며, 또한 그분의 선택 이후에 온다. 한 때 우상 숭배자들이었던 믿는 이들은 사탄의 왕국 안에 있었다. 이제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을 통해 그들은 부름을 받아 하나님의 왕국 안으로 들어갔다. 하나님의 왕국은 그들이 신성한 통치 아래서, 하나님의 영광 안으로 들어가기를 바라보면서 하나님을 경배하고 누리는 영역이다. 하나님의 영광은 그분의 왕국과 함께 한다.

帖前二章十二節說,「要叫你們行事為人,配得過那召你們進入祂自己的國和榮耀的神。」神的呼召是照著祂的揀選,也是隨著祂的揀選(一4)。信徒從前是拜偶像的人(9),在撒但的國裡(太十二26)。現今藉著在基督裡的救恩,他們蒙了呼召,並已信入神的國;這國乃是他們在神聖的管治下,帶著進入神榮耀的指望,敬拜並享受神的範圍。神的榮耀與祂的國度並行。

데살로니가전서 212절에서 바울은 믿는 이들에게 하나님께 합당하게 행하라고 권고한다. 만일 자신이 하나님께 합당하게 행하지 않으면서 누가 다른 이들에게 그렇게 하라고 권고할 수 있겠는가? 이 문제에서 …바울은 믿는 이들이 따라야 할 본을 세웠다. 12절은 하나님께 합당하게 행하는 것이 그분의 왕국 안으로 들어가는 것과 그분의 영광 안으로 이끌리는 것에 관련된다는 것을 가리킨다.

保羅在帖前二章十二節勸勉信徒,要他們行事為人配得過神。如果他自己行事為人配不過神,他怎能勸別人這樣作?他在這事上……立了榜樣,給信徒傚法。十二節指明,行事為人配得過神,與進入神的國並被引進神的榮耀有關(帖撒羅尼迦前書生命讀經,一二三頁)。

하나님의 왕국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권위를 행사하심으로, 그분의 영광을 표현하고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실 수 있는 영역이다. 이러한 왕국 안에서 중요한 것은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의와 화평, 그리고 성령 안에 있는 기쁨이다.

神的國乃是神掌權的範圍,使祂能彰顯祂的榮耀,以完成祂的定旨。在神的國裡,所注重的不在於吃喝,乃在於公義、和平並聖靈中的喜樂(新約總論第九冊,一○二頁)。

오늘날 믿는 이들은 교회 안에서 왕국 생활을 한다. 왜냐하면 이 시대에서는 교회가 하나님의 왕국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많은 훈련을 요구하는 매우 실지적인 문제이다.

今天信徒在召會中過國度生活,因召會在今世是神的國(……林前六10,加五21,弗五5)。這是一件非常實際的事,包含許多操練。

골로새서 411절에서 사도 바울은 골로새의 믿는 이들과 교통하면서 그의 동역자들이 하나님의 왕국을 위한 동역자라고 말한다. 이것은 그들이 교회들을 세우고 건축하기 위해 복음의 일을 하는 것이 오늘날 하나님의 왕국을 위한 것임을 가리킨다. 이것은 사실상 하나님의 왕국이 오늘날 사도와 그의 동역자들이 세우고 건축한 교회의 실재라는 것을 가리킨다.

在歌羅西四章十一節,使徒保羅與歌羅西的信徒交通時,告訴他們,他的同工是為著神國的工人,這指明他們為著建立並建造眾召會,在福音工作上所作的,乃是為著今天神的國。這就是說,神的國實際上是今天召會的實際,召會乃是使徒與他的同工所建立並建造的(新約總論第六冊,一八二、一八四至一八五頁)。
參讀:真理課程一級卷二,第二十三課;國度,第三至六章。

本篇發表於 2014WT出埃及記(一), 中韓對照晨興聖言。將永久鏈結加入書籤。

發表留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