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주 2일

아침의 누림

24:14 이 왕국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 모든 민족에게 증거가 될 것이며, 그때에야 끝이 올 것입니다.

8:12 그러나 빌립이 하나님의 왕국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복음으로 전하는 것을 그들이 믿고, 남자나 여자나 다 침례를 받으니

太二四14 這國度的福音要傳遍天下,對萬民作見證,然後末期才來到。
徒八12 及至他們信了腓利所傳神的國和耶穌基督之名的福音,連男帶女就受了浸。

신성한 삼일성의 신성한 분배 아래 있는 사람들인 우리는 오늘날 천국의 실재 안에서 생활해야 한다. 우리는 교회 안에서 왕국 생활을 하며, 성숙에 이를 때까지 신성한 생명 안에서 우리 자신을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 그럴 때 우리는 다가오는, 우리 주님과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왕국에 넉넉히 들어가게 될 것이다.
我們是在神聖三一之神聖分賜之下的人,今天需要活在諸天之國的實際裡。我們需要在召會中過國度生活,在神聖生命裡發展自己,直到我們達到成熟;然後我們要豐富地進入我們主和救主耶穌基督要來的國(新約總論第六冊,一九四頁)。

오늘의 읽을 말씀

우리는 주님을 믿을 때 믿는 이가 된다. 그러나 마태복음은 우리가 주님을 믿는 것은 주님의 제자가 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성경은 한 면에서 복음을 은혜의 복음이라고 말한다. 이 은혜의 복음은 믿음을 통해 우리를 믿는 이가 되게 한다. 또 한 면에서 성경은 이 복음을 왕국 복음이라고 말한다. 왕국 복음은 우리가 주님께 훈련을 받고, 주님의 다스림을 받으며, 주님의 가르침을 받고, 주님의 권위로 다루심받은 제자가 되게 한다. 은혜의 복음에 따르면, 하나님은 값없이 은혜를 우리에게 기꺼이 주시며, 우리는 믿기만 하면 이 은혜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다른 면에서 이 복음은 또한 왕국 복음이다. 왕국 복음을 통하여 하나님은 하늘에 속한 권위의 다스림 아래로 사람들을 이끌어, 그들을 그분의 왕국, 곧 그분의 권위의 다스림을 받는 이들이 되게 하신다.
我們一信主就是信徒。然而,馬太二十八章十九節說,我們信主是來作主的門徒。聖經一面稱福音為恩典的福音,這恩典的福音,是要我們藉著信,成為信徒。另一面又說這福音乃是國度的福音,為叫我們成為主的門徒,就是一個受主操練,受主管治,受主管教,受主權柄對付的人。恩典的福音是說,神樂意白白將恩典賜給我們,只要我們相信,就能得著這恩典。另一面,這福音也是國度的福音,是神藉著福音,要把你我這個人帶到一個管治之下,把我們帶到屬天的王權之下,好使我們成為神的國度,成為受神權柄管治的一分子(國度之於信徒,一○三至一○四頁)。

어떤 사람들은 신약이 생명의 복음, 은혜의 복음, 구원의 복음을 말한다고 주장할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왕국의 여러 가지 방면이다. 왕국이 중심이자 축이며, 다른 항목들은 모두 바퀴살로 여겨질 수 있다. 모든 바퀴살은 그 축에 모아져 있다. 생명의 복음은 왕국을 위한 것이고, 구원의 복음도 왕국을 위한 것이며, 죄들의 용서의 복음도 왕국을 위한 것이다. 복음의 이 모든 여러 방면들은 왕국을 위한 것이다. 왕국이 참 복음이다. 우리의 관념은 전환될 필요가 있다. 전에 우리는 복음은 복음이고 왕국은 또 다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우리는 복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겠지만, 아마 왕국은 미래의 일로 생각했을 것이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왕국이 복음이다. 만일 여러분이 왕국을 모른다면, 복음을 완전히 알지 못하는 것이다. 만일 복음을 완전히 알고자 한다면, 반드시 왕국이 모든 것을 포함한 복음이라는 것을 인식해야만 한다. 주 예수님과 그분의 제자들은 하나님의 왕국을 복음으로 전파했다.
有些人也許爭辯說,新約說到生命的福音、恩典的福音和得救的福音。然而,這一切都是國度的不同方面。國度是中心、輪軸,一切別的項目可視為輪輻。所有的輪輻都以輪軸為中心。生命的福音是為著國度,得救的福音是為著國度,赦罪的福音也是為著國度。福音這一切不同的項目,都是為著國度。國度乃是真正的福音。我們的觀念需要改變。從前我們也許以為福音就是福音,國度是另一回事。我們知道我們需要福音,但可能把國度歸為將來的事。這絕對是錯的。國度就是福音。如果你不認識國度,你就沒有完全地認識福音。我們若要完全地認識福音,就必須認識國度乃是包羅萬有的福音。主耶穌和祂的門徒都傳神的國為福音(國度,八至九頁)。

복음은 왕국을 위한 것이다. 복음을 전파하는 목적은 사람들을 왕국에 들어가게 하는데 있다. 사람들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도록 구원받고 자격을 갖추며 장비되기 위해 복음이 전파되는 것이다. …왕국 복음은 반역적인 죄인들을 교회 안으로 이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교회의 실재가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다. 교회의 실재는 왕국이다. 여러분이 교회를 위해 구원받고 씻음받고 거듭났다면 이것은 여러분이 왕국의 실재를 위해 이런 것들을 체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福音是為著國度。傳福音的目的是叫人進國度。宣揚福音是叫人得救、合格且被裝備,好進入國度。……國度的福音把背叛的罪人帶進召會。但現在我們需要看見,召會的實際是什麼。召會的實際就是國度。你若是為著召會而得救、洗淨並重生,那就是說,你是為著國度的實際經歷了這些事(創世記生命讀經,五七四至五七五頁)。

복음은 하나님에 의해 계획되고 약속되고 성취되었으며, 모든 믿는 이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그 결과 믿는 이들은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고, 그분에 의해 거듭나 그분의 자녀가 되며, 그분의 모든 풍성과 축복을 유업으로 누리게 된다. 그러므로 이것은 하나님의 복음이다. 복음은 믿는 이들을 신성한 통치의 영역 안으로 이끌어 그들을 신성한 왕국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의 축복에 참여하게 한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하나님의 왕국의 복음이다. 그러므로 복음의 내용 전체는 신약과 그 모든 유증의 내용과 동일하다. 이 복음을 믿을 때 우리는 삼일 하나님과 함께 그분의 구속과 구원, 그리고 그분의 신성한 생명과 함께 그 풍성을 우리의 영원한 몫으로 상속받는다.
福音乃是神所計劃、應許並成就的(弗一8~9,徒二23,羅一2,林後五21,徒三15),是神的大能,要救一切信的人(羅一16),使他們與神和好(林後五19),由神重生(彼前一3),成為神的兒女(約一12~13,羅八16),並享受祂一切的豐富和福分為產業(弗一14),因此這是神的福音。這福音將信徒帶進神聖管治的範圍裡,使他們在神聖的國裡(帖前二12),有分於神生命的福分,因此也是神國的福音。所以福音完全的內容,與新約及其一切遺贈的內容相同。我們相信這福音時,就承受三一神以及祂的救贖、救恩、神聖的生命,連同這生命的豐富,作我們永遠的分(馬可福音生命讀經,五九頁)。
參讀:新約總論,第一百五十七至一百五十九篇、二百四十至二百四十二篇。

本篇發表於 2014WT出埃及記(一), 中韓對照晨興聖言。將永久鏈結加入書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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